자동차보험료 비교 사이트 카풀

자차 자기부담금 높일수록 좋을 수 있는 이유

1

자차 자기부담금이란 무엇일까?

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가 나게되면 기본적으로 운전자가 지불해야할 자차자기부담금 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차량을 운전을 하다보면 방어운전한다 해도 빈번하게 사고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좁은 골목길에 운전을 하다가 주차가 되있는 차량을 긁었을 경우, 운전을 하다가 기둥을 박는경우, 졸음운전, 음주운전 사고등 예기치 않는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사고 발생시에 대처를 해야하는데, 상대방 차와 사고가 났을시 과정을 생각을 해본다면,
보험사를 끼고 상대방 차를 보험처리를 한다하여도 본인의 차도 수리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수리를 했을시 자차자기부담금 부담스러운게 현실..그렇다면, 보험을 들면 보험사에서 전부 부담을 해주면 좋겠지만, 카센터에가서 자동차 수리를 맡겼을때 자차자기부담금 전체수리비에서 20%정도를 내야한다는 점이 부담스러운게 현실입니다.

자차 자기부담금 줄여야 하는 이유

자차 자기부담금
부담된다고 자차자기부담금 올리지 마세요!

할부금도 남았는데 자동차보험료를 비싸게 내면서 왜? 자기부담금을 또 내야하는지 인상을 찌푸리며 이해가 안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교통사고 예방을 하기위해서는 안전운전을 하면서 운전을 하거나, 운전중 졸음이 몰려올때 졸음쉼터나 휴게실에서 1시간정도 쉬고 운전 하는 방법과 술을 드셨다면 대리운전을 불러서 하는 방법으로 미리 예방을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 개의 댓글
  1. […] 자차 자기부담금이란? […]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